우주정거장에서 영감을? 믹스의 독특한 디자인
믹스는 딱 보면 “와, 뭐지?” 소리가 절로 나올 만큼 독특한 디자인을 자랑한다. 톈궁 우주정거장에서 영감을 받았다는데, 캡슐 형태의 차체가 진짜 우주선 같기도 하고? 전면부에는 가로로 쭉 뻗은 주간주행등이 시원시원하게 박혀있고, ‘스타게이트’라는 이름의 램프가 위에 딱! 자리 잡고 있어서 럭셔리함까지 뿜뿜! 게다가 이 램프, 1,960개가 넘는 LED로 만들어져서 다양한 메시지까지 표시할 수 있다는 사실!
거실이야, 차야? 믹스의 혁신적인 실내 공간
믹스의 실내는 그야말로 혁신 그 자체! B필러가 없으니까 진짜 넓고 시원시원하다. 1열 시트는 270도 회전까지 된다! 2열 시트랑 마주 보고 이야기 꽃을 피울 수도 있고, 다양한 좌석 배치도 가능하다니… 이건 뭐 거실이나 다름없잖아? 게다가 앞뒤로 움직이는 센터 콘솔은 테이블로도 변신! 안에서 밥도 먹고, 업무도 볼 수 있다.
10분 만에 충전? 믹스의 놀라운 성능
믹스는 800V 충전 시스템 덕분에 10분 30초 만에 배터리를 10%에서 80%까지 충전할 수 있다. 커피 한 잔 마시는 시간이면 충전 끝! 배터리는 두 가지 종류가 있는데, LFP 배터리는 550km, NMC 배터리는 700km 이상 주행 가능하다. 힘도 장난 아닌데, 후륜 모터가 무려 416마력에 44kg·m 토크를 뿜어낸다. 덕분에 0-100km/h 가속을 6.8초 만에 끊는다는 사실!
안전은 기본! 믹스의 첨단 기술
믹스에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자동 주차, 사각지대 경고, 서라운드 뷰 카메라 등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이 기본으로 탑재됐다. 게다가 라이다 센서까지 달아서 고속도로 자율주행 보조 기능까지 지원한다. 안전은 걱정할 필요 없겠지?
즐거움은 덤! 믹스의 편의 사양
믹스에는 21개 스피커로 구성된 오디오 시스템, 무선 스마트폰 충전, 향기 시스템 등 고급 편의 사양도 빵빵하게 들어가 있다. 드라이브하는 내내 지루할 틈이 없겠는걸?
가격은? 믹스의 국내 출시 전망
믹스의 가격은 27만9,990위안(약 5,445만 원)부터 시작한다. 국내에 출시되면 보조금 혜택까지 받아 4천만 원 후반대에 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가격까지 착하다니… 카니발, 진짜 위험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