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연재 유튜브 채널
전 리듬체조 국가대표 손연재가 지난 3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한남동 신혼집을 처음으로 공개했다. ‘체조요정 손연재의 한남동 신혼집 최초공개 (ft. 천국의 계단ㅎㅎ)’라는 제목의 영상에서 그는 집 구조와 인테리어 포인트를 자세히 설명하며 신혼 생활의 일상을 전했다.
손연재 유튜브 채널
손연재는 거실을 시작으로 “신혼 초에는 거실이 예뻤는데, 지금은 준연(아들)에게 점령당했다”고 밝히며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처음 집을 보러 왔을 때 기둥이 있는 공간을 어떻게 활용할지 고민했지만, 결국 준연 공간과 남편 추구미의 ‘도시 남자’ 콘셉트 거실로 나뉘었다”고 덧붙였다.

그는 어린 자녀를 연상케 하는 크레파스 자국이 남은 벽면을 가리키며 “준연이가 크레파스를 들고 다녀서 대부분의 그림을 정리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결혼 후 친구들을 불러 요리하고 파티를 열 줄 알았는데, 아직 집에 손님이 별로 없다”고 솔직하게 털어놨다.
손연재 유튜브 채널
이와 함께 공개된 공간은 홈짐, 작업실, 주방, 드레스룸, 신발장 등 다양했다. 손연재는 “남편과 함께 쓰는 운동 방이자 창고”라며 “현재 이곳은 임시 거주지로, 2~3년 뒤 리모델링 후 이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인테리어 제한 때문에 일부 공간은 원하는 대로 꾸미지 못한 점도 밝혔다.
손연재 유튜브 채널
드레스룸에서는 결혼을 계기로 엄마 집에 보관한 옷들 대신 새롭게 구입한 의상들이 가득 차 있어 눈길을 끌었다. 손연재는 “착장 문의가 많았는데, 촬영을 위해 새 옷을 많이 샀다”고 말했다.
손연재 유튜브 채널
마지막으로 그는 한강이 내려다보이는 넓은 정원 공간을 공개하며 “이곳은 결혼 전후로 브라이덜 샤워와 결혼식 애프터 파티를 열었던 추억의 장소”라며 “집 공개가 재밌으셨기를 바란다”고 인사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