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베벌리힐스 횡단보도 포착 순간 완벽 패러디...역시 ‘의정부고 클라스’

의정부고 졸업사진 / 출처 : 의정부고 학생자치회 인스타그램
의정부고 졸업사진에 방시혁과 과즙세연이 등장했다! 작년 LA에서 포착돼 화제를 모은 두 사람의 결정적 순간을 학생들이 재치 넘치는 패러디로 완벽 소화해 온라인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패러디의 성지’ 의정부고등학교가 2025년 졸업사진으로 또 하나의 ‘레전드’를 탄생시켰다. 7월 21일, 의정부고 학생자치회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된 올해의 졸업사진에는 수많은 화제의 인물들이 등장한 가운데, 단연 눈길을 끈 것은 방시혁 하이브 의장과 BJ 과즙세연(본명 인세연)의 모습을 재현한 학생들이었다.

LA 횡단보도 그 장면 그대로...싱크로율 100%공개된 사진 속 두 학생은 지난해 8월, 미국 캘리포니아주 베벌리힐스에서 한 유튜버에 의해 우연히 포착됐던 방 의장과 과즙세연의 모습을 디테일까지 살려 완벽하게 재현했다. 횡단보도를 배경으로 나란히 걷는 모습은 물론, 당시 두 사람이 입었던 의상 스타일과 분위기까지 그대로 연출해 보는 이들의 폭소를 자아냈다.

이들은 가수 권은비, 유튜버 랄랄 등 다른 화제의 인물을 패러디한 학생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포즈를 취해 ‘역시 의정부고’라는 감탄을 자아냈다. 학생들의 기발한 아이디어와 능청스러운 연기력이 더해져 올해 졸업사진 역시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를 통해 빠르게 확산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방시혁과 BJ 과즙세연/ 출처 : 유튜브 방송 캡처
다시 소환된 ‘그날’의 해프닝...엇갈렸던 해명이번 졸업사진으로 인해 방 의장과 과즙세연의 LA 만남이 다시금 수면 위로 떠올랐다. 당시 갑작스러운 두 사람의 투샷에 열애설을 비롯한 각종 추측이 난무했다.

이에 하이브 측은 “지인의 자리에서 우연히 만났고, (과즙세연 자매가) 엔터테인먼트 사칭 사기 사건과 관련해 조언을 구해 도움을 준 것뿐”이라며 “이후 LA에 온 두 사람에게 식당 예약과 안내 등 편의를 제공한 것”이라고 해명한 바 있다.

하지만 과즙세연은 지난해 10월 한 유튜브 방송에서 “우연히 만난 사이는 아니고 약속을 하고 만난 것”이라며 “예약이 어려운 식당에 가기 위해 동행했지만, 밥을 함께 먹지는 않았다”고 밝혀 양측의 입장이 다소 엇갈리며 궁금증을 남기기도 했다.

학생들의 재치 있는 패러디 하나가 지난해 온라인을 떠들썩하게 만들었던 해프닝을 유쾌하게 소환하며, 매년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의정부고 졸업사진의 명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