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T
“애들 보여주다 내가 빠졌다”… 추석날 온 가족 눈물 쏙 뺀 넷플릭스 ‘이 애니’
모처럼 온 가족이 모이는 추석 연휴. 맛있는 음식을 나누며 담소를 즐기다 보면 자연스레 TV 앞으로 시선이 향한다. 하지만 채널을 돌려봐도 좀처럼 모두의 취향을 만족시킬 만한 콘텐츠를 찾기란 쉽지 않다.
어른들의 입맛에 맞추면 아이들이 지루해하고, 아이들에게 맞추면 어른들이 하품하기 일쑤. 이런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해 줄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5편을 엄선했다. 미래의 서울에서 펼쳐지는 애틋한 꿈… ‘이 별에 필요한’ 최근 공개돼 화제를 모으는 한국 애니메이션 ‘이 별에 필요한’은 2050년 서울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SF 감성 드라마다.
화성 탐사 사고로 어머니를 잃은 아픔을 간직한 채 우주비행사를 꿈꾸는 나영(김태리 목소리)과, 재능 있는 음악가 제이(홍경 목소리)의 만남과 사랑, 그리고 꿈을 향한 각자의 여정을 그린다.
익숙한 서울의 랜드마크가 미래적으로 재해석된 풍경은 시각적 즐거움을 더하고, 꿈과 현실, 상실과 관계에 대한 깊이 있는 통찰은 어른들에게도 묵직한 울림을 남긴다.
중학생 이상 자녀와 함께라면, 영화가 끝난 뒤에도 꿈과 인생에 대해 깊은 대화를 나눌 수 있을 것이다.
웃음 폭탄 속 가족의 의미… ‘미첼 가족과 기계 전쟁’ 감성적인 이야기
2025.1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