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홍민택 카카오 CPO, 나무위키 ‘카톡 논란’ 직접 삭제 요청…“허위사실 명예훼손”
카카오 최고제품책임자(CPO) 홍민택이 최근 자신과 관련된 ‘카카오톡 개편 논란’ 문서를 삭제해달라고 나무위키 측에 공식 요청한 사실이 알려졌다. 이번 조치는 기업인으로서는 이례적인 행보로,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10일 나무위키에 따르면 홍민택 CPO는 변호사를 통해 ‘2025년 카카오톡 대개편 논란’ 및 AI 풍자곡 ‘카톡팝’ 관련 게시물의 삭제를 요청했다. 그는 해당 문서가 허위사실과 명예훼손에 해당한다며 임시조치(비공개)를 신청했다.
홍민택 CPO 측은 “사내에 카르텔을 형성해 자신의 기획을 강행했다”거나 “카카오톡 개편 반응이 긍정적이라며 자화자찬하고 있다”는 문구는 사실이 아니라고 주장했다. 이 내용은 최근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 ‘블라인드’에 올라온 게시물에서 비롯된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일부 이용자들은 홍 CPO가 실무진 반대에도 불구하고 카카오톡 ‘친구탭’ 개편을 강행했다고 주장했다. 홍 CPO 측은 “작성자가 제시한 근거는 블라인드 게시물 캡처뿐이며, 사실 확인 없이 허위 내용을 기재했다”고 반박했다. 또한 “공공의 이익보다 개인 비방 목적이 뚜렷하다”며 나무위키 측에 문서 임시조치를 요청했다. 아울러 자신을 소재로 제작된 AI 풍
2025.1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