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T
에어컨도 필요 없다…한여름 밤, 등골 오싹하게 만들 넷플릭스 공포영화 5선
숨 막히는 폭염과 좀처럼 꺾이지 않는 열대야. 시원한 에어컨 바람도 무용지물로 느껴지는 한여름 밤, 잠 못 이루는 이들을 위해 넷플릭스에서 즐길 수 있는 등골 서늘한 명품 공포영화 5작품을 소개한다
갑자기 튀어나와 놀라게 하는 ‘점프 스케어’에 지쳤다면, 이제는 심장을 옥죄는 심리적 긴장감과 탄탄한 서사로 무장한 진짜 공포를 만나볼 차례다.
실화라 더 무섭다, 오컬트 공포의 교과서 ‘컨저링’ 실제 초자연 현상 전문가 워렌 부부의 사건 기록을 바탕으로 한 ‘컨저링’은 할리우드 오컬트 영화의 흥행 공식을 새로 쓴 작품이다. 외딴 저택으로 이사 온 가족에게 벌어지는 기이한 현상과 그들을 위협하는 악령의 존재를 그린다.
고전적인 공포 영화의 문법을 충실히 따르면서도, 감독 제임스 완의 세련된 연출력이 더해져 장르적 쾌감을 최고조로 이끈다.
이 영화의 성공은 ‘애나벨’, ‘더 넌’ 등으로 이어지는 거대한 세계관의 성공적인 시작점이 되었다.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공포, ‘장화, 홍련’ 한국 공포영화 역사상 가장 아름다운 미장센을 자랑하는 ‘장화, 홍련’은 단순한 공포를 넘어 깊은 슬픔과 여운을 남기는 작품이다.
오랜 병원 생활을 마치고 돌아온 자매 ‘수미’와 ‘수연
2025.08.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