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진짜 기아라고?” 픽업트럭계의 혁명, ‘타스만’의 등장!
기아 타스만 SUV 예상도 (출처=kdesignag)
드디어 기아가 칼을 뽑아들었다! 기존 픽업트럭 시장을 뒤흔들 기아의 첫 중형 픽업트럭 ‘타스만’이 드디어 베일을 벗었다. 그동안 온갖 루머와 스파이샷으로 궁금증을 자아냈던 타스만은, 마침내 그 강렬한 모습을 드러내며 전 세계 자동차 마니아들을 열광의 도가니로 몰아넣고 있다. 토요타 하이럭스, 포드 레인저, 미쓰비시 트리톤? 이제 긴장해야 할 것이다!
기아 타스만 SUV 예상도 측후면 (출처=kdesignag)
기아 타스만 싱글 샤시 캡 (출처=기아)
더블 데커 액세서리를 장착한 타스만 X-Pro 후면 (출처=기아)
“잠깐, 이게 끝이 아니라고?” 7인승 풀사이즈 SUV로 변신한 타스만?!
기아의 깜짝 선물은 여기서 끝이 아니다! 브라질의 디지털 아티스트 ‘KDesign AG’가 상상력을 발휘하여 타스만을 풀사이즈 7인승 SUV로 변형시킨 렌더링 이미지를 공개하면서, 자동차 업계는 그야말로 발칵 뒤집혔다. 마치 헐크처럼 압도적인 존재감을 뽐내는 SUV 버전 타스만은, 기아의 상징인 타이거 노즈 그릴과 날렵한 헤드램프, 굵직한 라인으로 완성된 강인한 디자인으로 보는 이들의 탄성을 자아낸다.
오프로드 범퍼와 불바 스노클을 장착한 타스만 (출처=기아)
더블 데커 액세서리를 장착한 타스만 X-Pro (출처=기아)
픽업트럭? SUV? 둘 다 가진 기아, 이제 세계 정복만 남았다!
픽업트럭과 SUV 시장을 동시에 공략하는 기아의 전략은, 마치 ‘양손에 떡’을 쥐는 것처럼 놀랍고도 야심찬 계획이다. 아직 기아 측에서는 타스만 SUV 출시에 대한 공식적인 발표는 없었지만, 만약 현실이 된다면 자동차 시장은 그야말로 ‘대격변’을 맞이하게 될 것이다.
확장된 펜더와 루프 랙 스포츠 롤바를 장착한 타스만 (출처=기아)
이석호 기자 shlee@news-wa.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