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13kg 다이어트+코 재수술 후 환골탈태 “얼굴 길이 교정됐다”
“콧구멍 보이면 돈 샌다고” 수술 이유 고백
강남은 23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동네친구 강나미’를 통해 “해명하겠습니다… -13kg 다이어트 성공기부터 최초 공개하는 빅뉴스까지”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이날 그는 한층 또렷해진 외모로 등장해 “변한 게 있다. 코 수술을 했다”고 솔직히 밝혔다.
그는 “의사 선생님이 한 달 뒤에 촬영하라고 했는데, 시간이 도저히 안 나서 추석 연휴에 했다”며 “일주일 뒤 바로 ‘한일톱텐쇼’ 촬영이 잡혀 있어서 부은 얼굴로 방송을 찍었다”고 말했다. 이어 “쉬는 시간에 연예인들이 몰려와서 ‘코에 무슨 일이냐’고 물었다”며 웃었다.
이번 수술 후에는 숨쉬기 불편했던 문제도 해결됐다. 강남은 “콧대가 휘어서 한쪽으로만 숨을 쉬었다. 그래서 피곤했다. 지금은 양쪽으로 잘 쉰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또한 “상화가 맨날 ‘얼굴이 왜 이렇게 기냐’고 했는데, 수술 후에는 얼굴이 전혀 길어 보이지 않는다”고 말했다.
강남은 “살 빼면서 몸이 가벼워지고 자신감이 생겼다”며 “운동 덕분에 체력도 좋아졌다”고 밝혔다. 영상 속 그는 한층 탄탄해진 몸매와 뚜렷한 얼굴선으로 시선을 끌었다. 그 “이제는 건강하게, 꾸준히 자기 관리하며 살고 싶다. 외모보다 중요한 건 마음의 여유다. 앞으로도 자연스럽게 변해가는 제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전했다.
한편 강남은 2019년 전 스피드 스케이팅 국가대표 이상화와 결혼했다. 두 사람은 SBS ‘정글의 법칙’을 통해 인연을 맺은 뒤 4년째 달달한 결혼 생활을 이어가고 있다. 최근에는 유튜브 채널 ‘동네친구 강나미’를 통해 부부의 일상을 공유하며 팬들과 소통 중이다.
김은정 기자 kej@news-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