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미스코리아 ‘미’ 김고은, 넷플릭스 ‘솔로지옥 5’ 등장에 온라인 ‘술렁’
“연애 공백기 없애고 싶다” 당당한 포부 밝혀... 지드래곤과 과거 인연도 눈길

사진=넷플릭스 ‘솔로지옥 5’ 캡처


넷플릭스의 간판 연애 리얼리티 예능 ‘솔로지옥’이 다섯 번째 시즌으로 돌아오자마자 한 출연자로 인해 온라인이 뜨겁게 달아올랐다. 과거 빅뱅 지드래곤(GD)과 열애설에 휩싸였던 미스코리아 출신 김고은이 그 주인공이다.

지난 20일 첫 공개된 ‘솔로지옥 5’에 등장한 김고은은 시작부터 독보적인 존재감을 뽐내며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그녀의 등장이 더욱 화제가 된 것은 과거 지드래곤과의 인연 때문이다.

지드래곤과 열애설 재조명



사진=넷플릭스 ‘솔로지옥 5’ 캡처


김고은은 2024년, 일본 오사카에서 지드래곤과 함께 축구 경기를 관람하는 모습이 포착되어 열애설의 중심에 섰다. 당시 두 사람이 친밀한 모습으로 경기를 즐기는 사진이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확산하며 팬들의 궁금증을 자아냈다.

이에 지드래곤 측은 “지인이 겹치는 친한 동생 사이일 뿐 연인 관계는 아니다”라고 공식적으로 선을 그으며 열애설을 일축한 바 있다. 이번 김고은의 ‘솔로지옥 5’ 출연으로 당시의 해프닝이 다시금 수면 위로 떠오르고 있다.

미스코리아 출신다운 당당한 매력



2000년생인 김고은은 2022년 제66회 미스코리아 선발대회에서 ‘미(美)’에 당선된 이력을 가지고 있다. 또한 전 국가대표 축구선수 김현수의 딸로도 알려져 있다.

그는 프로그램에서 자신을 “고양이 같은 외모에 강아지 같은 성격”이라고 소개하며, 겉모습과 다른 반전 매력을 어필했다. 이어 “눈, 코, 입 다 예뻐서 마음에 안 드는 곳이 없다. 그중 코를 가장 좋아한다”며 미스코리아 출신다운 솔직하고 자신감 넘치는 태도를 보였다.

솔로지옥에서 공백기 없앨까



김고은은 ‘솔로지옥 5’ 출연 계기에 대해 “끊임없이 연애를 해 왔는데 현재 공백기가 익숙하지 않다”며 “솔로지옥에서 이 공백을 없애고 싶다”고 당당하게 밝혔다. 운동선수 집안에서 자란 영향인지 특유의 승부욕을 드러내며 새로운 인연을 찾겠다는 강한 의지를 내비쳤다.

‘솔로지옥’은 커플이 되어야만 탈출할 수 있는 외딴섬 ‘지옥도’에서 펼쳐지는 데이팅 리얼리티 쇼다. 과연 김고은이 지옥도에서 자신의 매력을 발산하며 새로운 사랑을 찾을 수 있을지 많은 시청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조선미 기자 jsmg@news-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