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빙 오리지널 ‘스터디그룹’, 미국·영국 포함 147개국 TOP5 등극하며 글로벌 흥행 입증
주연 배우 황민현, 군 제대 후 첫 복귀작으로 시즌2 합류… “한층 업그레이드된 액션 기대”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스터디그룹’ 방송화면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스터디그룹’이 전 세계적인 흥행에 힘입어 시즌2 제작을 확정했다. 특히 시즌1의 주역이었던 배우 황민현이 군 복무를 마치고 그대로 합류를 결정해 팬들의 기대감을 높인다.

전 세계 147개국 휩쓴 K-학원물의 저력



‘스터디그룹’ 시즌1은 지난해 공개된 이후 국내외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국내에서는 공개 일주일 만에 순 방문자 수가 2배 이상 급증했으며, 5주 연속 티빙 주간 유료가입기여자수 1위라는 대기록을 세웠다.

글로벌 성과는 더욱 눈부셨다. 글로벌 OTT 플랫폼 라쿠텐 비키를 통해 공개된 ‘스터디그룹’은 미국, 영국, 프랑스, 브라질 등 무려 147개국에서 주간 TOP5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인도네시아, 태국,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시아 주요 국가에서는 1위를 휩쓸며 K-학원물의 저력을 제대로 입증했다.

해외 유력 매체들의 호평도 잇따랐다. 미국 타임지는 ‘2025년 베스트 K-드라마 TOP10’ 중 하나로 선정했으며, 포브스는 “다양한 연령대가 만족할 수 있는 웰메이드 작품”이라고 평가했다. 또한 ‘2025 아시안 아카데미 크리에이티브 어워즈(AACA)’에서 스트리밍 오리지널 부문 최우수 작품상을 받으며 작품성까지 공인받았다.

배우 황민현.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스터디그룹’ 방송화면


군 복무 마친 황민현, 시즌2로 화려한 복귀



동명의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스터디그룹’은 공부는 잘하고 싶지만 싸움 실력에만 재능이 몰린 소년 ‘윤가민’이 꼴통 학교로 소문난 유성공고에서 스터디그룹을 만들며 벌어지는 입시 생존기를 그린다.

주인공 윤가민 역을 맡은 황민현은 단정한 외모와는 상반되는 폭발적인 액션 연기를 선보여 원작 팬들로부터 높은 싱크로율이라는 찬사를 받았다. 지난해 12월 사회복무요원 소집 해제된 그는 복귀작으로 망설임 없이 ‘스터디그룹2’를 선택했다.

시즌1 촬영 후 입대로 인해 홍보 활동에 거의 참여하지 못했던 만큼, 시즌2에서는 작품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바탕으로 더욱 적극적인 활약을 펼칠 예정이다. 제작진 역시 “황민현은 이미 캐릭터에 대한 이해도가 완벽하다”며 “시즌2에서는 한층 업그레이드된 고난도 액션을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청자들의 마음까지 사로잡은 ‘스터디그룹’이 돌아오는 주연 배우와 함께 시즌2에서 어떤 새로운 흥행 기록을 써 내려갈지 이목이 집중된다.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스터디그룹’ 포스터


조선미 기자 jsmg@news-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