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연애 예능 ‘솔로지옥5’, 출연자 최미나수 화제성 1위 등극하며 시리즈 역대 최고 성적
파격적인 행보와 당당한 매력으로 국내외 시청자 사로잡아... 최종 커플 선택에 관심 집중
넷플릭스 오리지널 연애 리얼리티 ‘솔로지옥’ 시즌5가 시리즈 사상 최고의 성적을 경신하며 화제성 순위까지 완벽하게 장악했다. 특히 한 여성 출연자의 파격적인 행보가 연일 온라인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4일 K-콘텐츠 경쟁력 분석 전문 기관인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의 펀덱스(FUNdex) 발표에 따르면, ‘솔로지옥5’의 출연자 최미나수가 1월 5주 차 TV-OTT 통합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같은 프로그램에 출연 중인 김민지(5위), 임수빈(6위), 송승일(9위) 역시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프로그램의 높은 인기를 증명했다.
시리즈 역대 최고 성적 경신
출연자들의 높은 화제성에 힘입어 ‘솔로지옥5’는 프로그램 자체의 화제성 역시 전주 대비 40.6% 급증하며 TV-OTT 통합 비드라마 부문 2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이는 현재 방영 중인 모든 예능 프로그램을 통틀어 가장 뜨거운 반응이다.
‘솔로지옥5’는 커플이 되어야만 탈출할 수 있는 외딴섬 ‘지옥도’와 호화로운 데이트를 즐길 수 있는 ‘천국도’를 오가며 벌어지는 솔로들의 솔직하고 화끈한 연애 과정을 담은 프로그램이다. 이번 시즌은 한층 더 솔직하고 거침없는 매력을 지닌 출연진과 한 치 앞을 예상할 수 없는 전개로 국내는 물론 전 세계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실제로 4일 넷플릭스에 따르면 ‘솔로지옥5’는 ‘오늘 대한민국의 TOP 10 시리즈’ 1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또한 넷플릭스 공식 집계 사이트 ‘투둠’에 따르면 글로벌 TOP 10 TV쇼(비영어) 부문에서 2주 연속 2위를 차지하는 등 역대 ‘솔로지옥’ 시리즈 중 가장 뛰어난 글로벌 성과를 기록 중이다.
화제의 중심 최미나수 그녀는 누구인가
이번 시즌 흥행의 중심에는 단연 출연자 최미나수가 있다. 2021년 미스코리아 선 출신이자 2022년 ‘미스 어스(Miss Earth)’에서 우승한 이력을 가진 그는 화려한 비주얼과 솔직하고 당당한 태도로 시청자들의 시선을 단숨에 끌었다.
최미나수는 최근 공개된 에피소드에서 무려 4명의 남성에게 호감을 표하는가 하면, “궁금한 사람이 또 생겼다”고 말하는 등 예측 불가능한 행보로 긴장감을 높였다. 특히 제작진과의 인터뷰에서 “혹시 제가 두 명의 남자와 함께 지옥도를 나갈 수 있나요?”라고 묻는 장면은 엄청난 화제를 낳았다. 이를 스튜디오에서 지켜보던 MC 홍진경이 “작작 하세요”라고 일침을 가하는 장면은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서 ‘밈’으로 확산하며 인기에 불을 지폈다.
이제 단 2회만을 남겨둔 ‘솔로지옥5’는 오는 10일 마지막 에피소드를 공개한다. 과연 화제의 중심에 선 최미나수를 비롯한 출연자들이 어떤 최종 선택으로 지옥도 탈출에 성공할지, 마지막까지 시청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조선미 기자 jsmg@news-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