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지수와 서인국, 가상 연애 시뮬레이션 소재 로맨틱 코미디로 만난다.
‘술꾼도시여자들’ 김정식 감독 연출, 오는 3월 6일 공개 앞두고 기대감 증폭.

넷플릭스 ‘월간남친’ 공식 티저 예고편 갈무리


그룹 블랙핑크의 멤버이자 배우로 활동 중인 지수와 가수 겸 배우 서인국이 넷플릭스 신작 오리지널 시리즈로 만난다. 오는 3월 6일 공개 예정인 ‘월간남친’은 가상 연애 시뮬레이션을 소재로 한 로맨틱 코미디로, 두 사람의 만남 소식만으로도 온라인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역대급 비주얼 조합 지수와 서인국



‘월간남친’은 현실에 지친 웹툰 PD가 연애를 구독하고 체험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주연으로는 지수와 서인국이 캐스팅되어 화제를 모았다.

지수는 가상현실에서 연애를 꿈꾸는 웹툰 PD ‘서미래’ 역을 맡는다. 세계적인 그룹 블랙핑크의 멤버인 그는 최근 개인 레이블 ‘블리수(BLISSOO)’를 설립하며 독자적 활동을 예고했다. 드라마 ‘설강화’, 영화 ‘전지적 독자 시점’ 등에 출연하며 배우로서의 입지를 다져온 지수가 이번 작품에서는 어떤 새로운 매력을 보여줄지 관심이 집중된다.

서인국은 서미래의 직장 동료이자 라이벌 웹툰 PD인 ‘박경남’으로 분한다.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K’ 초대 우승자로 데뷔한 그는 드라마 ‘응답하라 1997’로 스타덤에 올랐으며, 최근 ‘이재, 곧 죽습니다’에서 압도적인 연기력을 선보였다. 로맨스 장르에서 특히 강점을 보여온 그가 이번 작품에서 지수와 어떤 케미스트리를 만들어낼지 기대가 크다.

넷플릭스 ‘월간남친’ 포스터


흥행 감독과 폭발적인 사전 반응



연출은 티빙 ‘술꾼도시여자들’, tvN ‘손해 보기 싫어서’ 등 현실적이면서도 독특한 로맨틱 코미디를 선보여온 김정식 감독이 맡았다. 김 감독의 섬세한 연출력이 지수, 서인국 두 배우와 만나 어떤 시너지를 낼지 주목된다.

두 사람의 캐스팅 소식이 전해지자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서는 폭발적인 반응이 이어졌다. 네티즌들은 “지수와 서인국이라니, 얼굴 합부터 설렌다”, “비주얼 조합이 역대급”, “드라마 공개만 기다린다” 등 뜨거운 기대감을 표했다.

호기심 자극하는 포스터와 예고편



넷플릭스 ‘월간남친’ 공식 티저 예고편


최근 공개된 1차 포스터와 티저 예고편은 작품에 대한 호기심을 한층 더 끌어올렸다. 포스터에는 고민에 잠긴 서미래(지수) 옆으로 ‘연애 현주소 진단 체크리스트’가 등장한다. ‘하나라도 해당된다면 지금 구독하세요’라는 문구는 연애가 귀찮아진 현대인들의 공감을 자아낸다.

함께 공개된 티저 예고편에서는 ‘월간남친’ 구독 후 상상 이상의 판타지를 경험하는 서미래의 모습이 담겼다. 로맨스 웹툰 속으로 직접 들어가거나, 벚꽃 흩날리는 캠퍼스, 아름다운 바닷가 등 꿈같은 데이트를 체험하는 장면이 펼쳐진다. 영상 말미 “오늘은 누구와 데이트 하시겠습니까?”라는 문구는 시청자들에게 새로운 형태의 설렘을 예고하며 본편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조선미 기자 jsmg@news-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