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T
“이건 ‘밀덕’들도 인정했다”…1분 만에 시선 압도 넷플릭스 전쟁영화 5편
단순한 영웅주의나 화려한 총격전만 나열하는 전쟁영화에 싫증을 느낀 시청자라면 주목할 만하다. 각기 다른 시대와 장소, 그리고 시선을 통해 전쟁의 민낯을 파고드는 넷플릭스 전쟁영화 5편을 소개한다. 역사적 사실에 더한 첩보 액션 - ‘인천상륙작전’ 한국 현대사의 가장 극적인 순간으로 꼽히는 인천상륙작전을 배경으로 한다. 영화는 작전을 성공시키기 위해 투입된 해군 첩보부대의 비밀 작전 ‘X-RAY’를 중심으로 펼쳐진다.
이정재, 이범수 등 국내 배우들과 맥아더 장군 역을 맡은 리암 니슨의 조합으로 화제를 모았다. 역사적 사실을 기반으로 첩보와 액션을 가미해 블록버스터로서의 재미를 추구했다. 물론 “역사적 깊이보다 오락성에 치중했다”는 비판도 존재하지만, 익숙한 역사를 새로운 장르적 시각으로 즐기고 싶은 이들에게는 흥미로운 선택지가 될 수 있다.
베트남의 상처, 탐욕으로 물들다 - ‘Da 5 블러드’ 스파이크 리 감독의 이름만으로도 이 영화는 평범한 전쟁영화가 아님을 짐작할 수 있다. ‘Da 5 블러드’는 베트남 전쟁에 참전했던 흑인 노병들이 전사한 분대장의 유해와 함께 묻어둔 ‘금괴’를 찾아 다시 베트남으로 향하는 여정을 그린다.
영화는 과거의 처참했던 전쟁
2025.09.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