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백종원(유튜브 ‘PAIK JONG WON’ 캡처)
지난해 말부터 각종 논란이 불거진 더본코리아 대표 겸 방송인 백종원이 모든 방송활동 중단을 선언했다.
백종원은 이날 자신의 유튜브 채널 ‘백종원 PAIK JONG WON’을 통해 이 같이 밝혔다.
그는 “그동안 저 스스로 깊은 성찰의 시간을 갖고, 회사의 여러 문제와 관련해 조직 전반을 살펴보고 재정비하느라 이제야 이 자리에 섰다”며 “품질, 식품 안전, 축제 현장 위생을 포함한 그 외 모든 사안에 대해 근본적인 원인을 파악하고 있고 하나하나 개선하고 있다. 모든 문제는 저에게 있다”고 고개를 숙였다.

백종원 / 출처 : 장사천재 백사장2
앞서 그는 자신의 회사 더본 코리아에서 파는 제품들의 함량 미달 등으로 인해 각종 논란을 겪었다. 그동안 방송을 통해 강조해 온 내용들과 달리 백 대표가 판매하는 제품들이 부실한 것으로 드러나자 많은 이들이 배신감을 느끼고 불매까지 번진 것이다.
이에 백종원이 직접 나서 사태를 진화하려는 것. 그는 “제가 바뀌어야 진정한 변화를 가져올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뼈를 깎는 각오로 조직을 쇄신하고 전직원들과의 소통을 통해 기업 문화를 바꾸겠다”고 강조했다. “2025년을 더본코리아가 완전히 새로워지는 제2의 창업 원년으로 삼겠다”고 덧붙였다.

백종원 /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그러면서 백종원은 자신이 촬영 중인 프로그램 외에는 방송활동을 중단하겠다고도 했다.

백종원(넷플릭스 제공)
마지막으로 백종원은 “저에 대해 실망하신 분들께 다시 한 번 사과 말씀을 올린다”면서 “가맹점주와 주주, 그리고 고객들만 바라보며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겠다”고 강조했다.

백종원 /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김동현 기자 kdh@news-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