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코리아 출신 ‘솔로지옥5’ 최미나수, 故 코코초이와 가족 관계 드러나
1년 학비 1억 명문대 재학 중인 ‘다이아수저’의 놀라운 배경

‘솔로지옥’ 최미나수


넷플릭스 인기 예능 ‘솔로지옥5’에서 화려한 비주얼과 재력으로 주목받은 출연자 최미나수의 놀라운 가족 관계가 공개됐다. 그녀는 유명 인플루언서이자 사업가였던 고(故) 코코초이의 조카인 것으로 밝혀졌다. ‘역대급 다이아수저’로 불리던 그녀의 배경에 숨겨진 이야기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3억대 명품 두른 솔로지옥5 등장



최미나수는 ‘솔로지옥5’ 첫 등장부터 강렬한 노란색 드레스와 화려한 스타일링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방송 이후 네티즌들은 그녀가 착용한 명품 아이템들의 총액이 약 3억 3천만 원에 달한다고 분석하며 ‘역대급 다이아수저’라는 별명을 붙였다.

과거 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서울 한남동에 위치한 자택을 공개한 바 있으며, 1년 학비가 1억 원이 넘는 것으로 알려진 미국 명문 일리노이대학교에 재학 중인 사실까지 더해져 그녀의 배경에 대한 궁금증은 더욱 커졌다.

유튜브 ‘코코초이’ 캡처


故 코코초이 유튜브로 밝혀진 가족사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최미나수가 故 코코초이의 조카라는 사실이 빠르게 확산됐다. 이는 지난 2024년 코코초이의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영상에서 비롯됐다.

해당 영상에는 코코초이의 동생이 출연해 가족을 소개하는 과정이 담겼다. 이 과정에서 최미나수의 어머니가 코코초이의 친동생이라는 점이 자연스럽게 드러났고, 그녀의 미인대회 수상 경력 등도 언급됐다.

미스코리아에서 배우까지 화려한 이력



최미나수는 이미 대중에게 낯선 인물이 아니다. 2021년 미스코리아 선(善)에 당선됐으며, 이듬해인 2022년에는 필리핀 마닐라에서 열린 세계 4대 미인대회 중 하나인 ‘미스 어스(Miss Earth)’에서 한국인 최초로 우승을 차지하며 세계에 이름을 알렸다.

현재 미국 일리노이대학교 어배너-샴페인 캠퍼스에서 학업을 이어가고 있으며, tvN ‘서초동’, TV조선 ‘DNA 러버’ 등 드라마에 출연하며 배우로서의 활동 영역도 넓히고 있다.

한편, 최미나수의 이모인 코코초이는 명품 언박싱과 여행 브이로그 등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인플루언서다. 그는 2023년 골육종 진단을 받고 투병 생활을 이어오다 패혈증으로 안타깝게 세상을 떠나 많은 이들의 추모를 받았다.

조선미 기자 jsmg@news-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