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소식
강민경 “경희대 1학년 다니고 강퇴!” 17년차 가수의 ‘고졸’ 쿨한 고백
강민경이 ‘고졸’ 학력을 쿨하게 고백했다. 경희대에 1학년 때 열심히 다녔지만 제적당했다며, 모교 축제 방문길에 씁쓸한 심경을 밝혔다. ‘음원 퀸’ 다비치의 멤버 강민경이 자신의 최종 학력이 ‘고졸’임을 유쾌하게 고백해 화제다. 심지어 고백의 장소는 아이러니하게도 그녀가 제적당한 모교, 경희대학교로 향하는 차 안이었다.
26일 강민경의 유튜브 채널 ‘차밥열끼’에는 다비치가 경희대학교 축제 무대에 오르기 위해 이동하는 모습이 담긴 영상이 공개됐다. “1학년 땐 열심히 다녔는데”... 모교 방문길 ‘씁쓸’ 영상 속에서 경희대학교 교정을 바라보던 강민경은 “제가 잘린 학교다”라고 깜짝 발언을 던졌다.
그는 “1학년 때 열심히 다녔는데... 경희대에 갈 때마다 마음이 씁쓸하다”라며 복잡미묘한 심경을 전했다. 이에 멤버 이해리는 “강퇴!”(강제퇴장)라고 장난스레 외쳐 웃음을 자아냈다. 강민경은 “저는 (서울캠퍼스가 아닌) 수원 캠퍼스였지만, 반쪽자리 후배님들 뵈러 다녀오겠다”라며 특유의 재치 있는 입담을 과시했다. 2년 전 ‘이모 고졸’ 발언... 알고 보니 ‘장기 휴학’ 탓 사실 강민경의 ‘고졸’ 고백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그는 지난 2023년 대학수학능력시험
2025.10.27